Hello World/p5.js

p5.js // texturing with camera

기몬 2025. 3. 24. 08:3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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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5.js texturing with camera
재밌는 걸 해봤다
텍스처에 카메라가 연동되어서 웹캠으로
보여지는 카메라 소스가 텍스쳐 안에 출력되는 것으로
작동하고 여러번 반복해서 구현해봄. 

p5.js texturing with camera



캔버스에 도형 그림을 그리고 두 도형이 로테이션 회전하는 것으로 텍스쳐를 잡아 준 후
컬러, 이미지, 텍스트 배치 등을 할 수도 있고 텍스쳐에 출력되는 것을 카메라로 입력되는 것을 
텍스쳐에 출력하게 하라는 식의 코드를 작성해서 실제적으로는 같은 두 도형이 서로 반대로 
천천히 회전하면서 카메라에 보여지는 상황이 실시간으로 도형에 찍혀서 나오게 된다.  

 

// Texturing with camera

let angle = 0
let cam
function setup() {
createCanvas(windowWidth, windowHeight, WEBGL);
cam = createCapture(VIDEO)

}

function draw() {
background(255)
stroke(175,175,0)
strokeWeight(2)
texture(cam)
drawShape(-100,0,angle)
drawShape(125,0,-angle)
angle -= 0.005
}

function drawShape(x,y,angle) {
push()
translate(x,y)
rotateX(angle)
sphere(150,6,3)
pop()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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